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부지원금 신청 조회 방법

이번에는 정부지원금 신청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정부에서는 여러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자신이 놓치고 있는 지원금은 없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참고해보실만 합니다.

정부지원금 신청 조회

정부지원금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코로나와 관련된 정부지원금과 관련없이 지급하는 지원금이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테니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관련 정부지원금

코로나관련 정부지원금 조회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정부에서는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벌써 코로나 관련 지원금이 4차에 이르렀는데요. 이만큼 우리 사회에 코로나가 크게 만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입는 분들이 많다보니 정부에서는 코로나 관련 지원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신청 가능한 코로나 관련 정부지원금을 조회하기 위해서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서비스 - 찾기/안내 - 코로나19 정부지원을 차례로 찾아 클릭합니다. 

새로운 화면이 뜨면 개인가구,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 여러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중위소득 100%, 특수고용형태근로자, 연령대별, 소득별, 지역별, 업종 및 기타를 선택할 수 있는 란이 나오는데 자신에 속한 범위를 선택합니다.

혹은 현재 소상공인이시거나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우측에 있는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클릭하여 해당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여 선택합니다. 소상공인이시라면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업소이거나 코로나19 피해 업종, 그리고 매출 및 신용도와 피해업종과 기타를 선택합니다.

자신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선택하여 결과 보기를 누르면 현재 상황에서 신청할 수 있는 코로나19관련 지원금이 나옵니다. 만약 어느 지원금에도 해당되지 않는 분이라면 결과 보기를 눌러도 아무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코로나와 관련 없이 현재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정부지원금 조회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금 조회 및 신청

토스 정부지원금 찾기

다음으로는 코로나와 관련없는 정부지원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어플 토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정부지원금을 찾는 방법인데요. 토스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토스 어플을 보시면 하단에 전체를 클릭한 후 아래로 쭉 내리다보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내 지원금 확인하기를 누릅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한 다음에 직군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혼인 여부와 아기가 있는지 등 선택할 수 있는 내용을 선택하면 내게 적합한 정부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경우에는 출산혜택, 교재교구비 지원과 같은 혜택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정부지원금을 클릭하면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나옵니다. 해당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바로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일정 소득구간 이하이면, 청년희망키움통장이나 전월세 지원 등 혜택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취업준비생의 경우에는 취업성공패키지나 청년구직희망지원금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부지원금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국비지원 정책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추천글

2021.03.28 - [분류 전체보기] -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금리비교

2021.03.29 - [분류 전체보기] - 경매물건 검색 방법

2021.03.31 - [분류 전체보기] -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