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금리비교
요즘에는 예금금리가 낮다고 해도 목돈을 모으기에 예금이나 적금만한 것이 없습니다. 차곡차곡 돈을 모으다보면 목돈을 모으고 투자를 할 수 있는데요.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은 아래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금금리는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같은 곳보다는 신협이나 새마을금고가 높은 편인데요. 특히 신협이나 새마을금고는 비과세혜택이 있습니다. 보통 이자에 대한 세금이 붙지만 신협이나 새마을금고는 붙지 않습니다.
예금금리 비교
여러 은행들의 예금금리는 마이뱅크에서 쉽게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들만 모아놓은 곳에서 비교해보면 기업은행이 가장 높은 예금금리로 나타나는데요.
기업은행의 예금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1.32%로 만약 1000만원 예치하면 이자로 13만 2천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서 또 세금으로 이자에 대해서 납부해야 하고요.
다음은 기업은행의 상품a인 예금금리가 1.28, 수협은행과 전북은행,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의 상품들을 보면 1.2%인 예금금리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은 1.1%인데요. 아무래도 1금융권 은행들의 예금금리가 낮다보니 이자도 얼마 안나오고 재미가 없는데요.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을 찾는다면 아무래도 새마을금고나 신협이 낫습니다.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이렇게 마이뱅크에서 새마을금고 예금금리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예금금리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다른 새마을금고 예금금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새마을금고 예금금리를 찾아보면 일단 2.3%가 가장 높은 예금금리로 나옵니다. 새마을금고는 다른 은행과는 다르게 각 지점마다 예금금리가 다른데요.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다르게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예금금리도 차이가 조금씩 납니다. 일단 신엄 지역의 새마을금고가 가장 높은 예금금리인 2.3%입니다.
이후로 종로중앙은 2.3%, 세화, 대성지점 새마을금고와 서울축산, 동구 지역 새마을금고 모두 2.2%입니다. 요즘에 예금금리 2.2%면 높은 축에 속합니다.
이렇게 새마을금고 예금금리에 대해 살펴봤는데 다음으로 신협 예금금리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협 예금금리
신협 예금금리도 마찬가지로 마이뱅크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은 새마을금고나 신협에서 찾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신협이나 새마을금고는 높은 축에 속하지만 해당 지역에 거주하거나 회사를 다니고 있어야 구좌를 개설할 수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신협 예금금리도 마찬가지로 높은 축에 속합니다. 남청주 지역은 2.21%, 대구가온은 2.2%, 성삼우리는 2.11%, 대구대서 지역 신협은 2.1%, 청주행복, 대구희망은 2.1%입니다.
이렇게 여러 은행 중에서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을 찾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새마을금고나 신협은 예금금리도 높지만 비과세혜택을 받기 때문에 비과세혜태까지 비교하면 훨씬 더 이자가 높습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 예금을 가입하면 과세까지 하기 때문에 이자를 받을 때가 되면 생각보다 낮은 이자때문에 실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까운 집 근처 새마을금고나 신협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