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오늘의 미국주식시세

오늘의 미국주식시세

코스피와 더불어 연일 미국 주식 또한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추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오늘의 미국주식시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주식은 국내 주식과는 다르게 주식의 상한가와 하한가가 없기 때문에 1000%가 오르는 기업이 있는 반면에 하루에 70%가 내려가는 종목도 나오는게 특징입니다.

 

오늘의 미국주식시황

미국 주식시황을 살펴보면 다우존스가 1.58% 하락, 에스앤피 500이 1.31%하락, 나스닥은 0.92% 하락했습니다. 다우존스와 에스앤피 지수는 더 이상 오를 여력이 없어 보입니다.

 

나스닥 또한 최고점을 찍고 나서 오를 힘이 없어보입니다. 이제 다시 미국 기업들은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엔비디아가 주식 분할을 하면서 10%가 넘게 올랐습니다.

 

예전에 테슬라가 주식 분할을 외치고 나서 몇 일만에 20~30%가 오르기도 했는데 그 당시 테슬라는 기업 규모가 작았고 기업 규모가 큰 엔비디아가 이렇게 주식분할로 크게 오른 것은 이례적입니다.

 

앤비디아 외에도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가 퇴임하면서 새로운 ceo가 주식 분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아마존도 주식 분할을 하면 얼마나 오를지 기대가 됩니다.

 

다우존스와 에스앤피는 일단 최고점을 찍고 앞으로 기업 실적 발표로 어느정도 오를지 추이가 기대되네요.

 

뉴욕거래소 상승 종목

cai는 cai인터내셔널로 교통 금융 및 물류 회사입니다. 미쓰비시에서 사업 확장을 하기 위해 11억 달러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한 기대감에 상승했습니다.

 

rere는 새로 상장한 종목으로 아직 커다란 정보가 없는 상태입니다. 상장 종목은 보통 20~30%가 오르는 게 일반적입니다. tgh는 컨테이너를 판매하는 회사로 선박이나 항공사에 컨테이너를 판매합니다.

 

쿠텍 케이맨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 기업입니다. 중국 기업이므로 상승했지만 어느정도 리스크는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9%상승했지만 계속해서 계단식 하락중입니다.

tal 에듀케이션그룹도 중국 기업입니다. 중국 주식이라 위험성이 있으면서도 미국에서 교육에 대한 인프라 확충에 나섰고 그에 대한 기대감으로 크게 상승한 이후로 하락중입니다.

 

뉴욕거래소를 보면 상승 종목도 10%상승하거나 최대 46%인것을 보면 시장 상황이 현재 좋지 않은 것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나스닥 상승 종목

사이크스 엔터프라이스는 아웃소싱 고객 컨택 관리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SITEL 그룹이 인수하는 계약을 발표하고 나서 상승했습니다.

 

제론은 바이오팜 회사입니다. 뉴스없이 기대감만으로 오른 상황입니다. ATAI는 중국 회사로 새로 상장한 회사입니다. 알피는 인공지능과 AI를 통해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루오쿵 테크놀로지는 중국 회사로 모바일 기업 솔루션 회사입니다. 인공지능으로 여러 호재가 있지만 그 동안 미국의 중국 주식 제재로 하락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나스닥도 마찬가지로 상승 종목이 최대 30%를 못 넘는 것을 보니 주식 시장이 국면 추세를 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아멕스 상승 종목

와이어리스 텔레콤 그룹은 무선 주파수와 마이크로파 구성 요소, 모듈, 시스템 및 계측기를 설계 및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순수익이 증가하는 회사로 7%올랐습니다.

 

트리니티 플레이스 홀딩스는 지주 회사로 리츠 회사입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집 값이 오른 것처럼 미국도 크게 올랐는데 그에 대한 수혜를 입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뉴컨셉에너지는 석유, 천연 가스 회사입니다. 유가에 대한 상승에 따라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레어드 슈퍼푸드는 플랜트에서 식품의 제조 및 마케팅을 하는 회사입니다. 

 

일렉트로 메드는 바이오 회사입니다.

 

오늘의 미국주식시장

지난 금요일 유럽 주요국의 증시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독일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 급등에 따른 물가 지수 상승 우려와 미국 연준 위원의 금리 인상 가능성에 대한 언급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독일의 소비자물가지수 상승은 13년만에 가장 가파른 오름세를 보이고 있어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FED의 불러드 총재의 발언도 한 몫했습니다.

 

불러드 총재는 2022년 말 첫 금리 인상을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FED는 기준 금리를 0수준으로 유지하고 자산 매입 규모도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10년물은 1.47%로 떨어지면서 빅테크 주식들의 상승이 이어졌습니다. 10년물이 떨어지면서 빅테크에 돈이 몰리고 중 소형주에서는 돈이 빠져나갔습니다.

 

미국 10년물이 하락하면서 은행 주식들이 하락하고 유가도 1%넘게 내렸습니다. 미국 노동부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신규 실업청구 수당 청구 건수는 41만 2000명으로 7주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요즘 미국 증시를 보면 3개 증시 모두 최고 상승을 하면서 더 이상 호재가 없다면 오를 여력은 없어 보입니다. 호재가 터져주면 오르겠지만 하락할 건덕지만 나오면 하락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느정도 시장의 추이가 나오기 전까지는 시장을 살펴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봅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