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경매물건 검색 조회

요즘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부동산 경매에 관심가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부동산 경매는 저렴하게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경매는 감정가를 기본으로 하여 감정평가사가 해당 부동산이나 동산에 대한 가격을 매기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격을 감안하여 경매에 올라옵니다.

 

이런 부동산 경매는 일반 시세보다는 낮게 물건이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어느정도 부동산을 공부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부동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부동산 경매물건의 장점입니다.

 

부동산 경매물건 검색 조회

부동산 경매물건 검색 조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법원경매정보 사이트

대한민국 법원경매정보 사이트

우리나라에서 경매사이트하면 떠오르는 곳은 대한민국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입니다. 대한민국 법원경매정보 사이트는 경기지역, 대구 지방법원, 경남, 전북 경매물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각 지역의 부동산 및 동산 경매물건이 모두 대한민국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에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경매 특성상 직접 방문해서 경매에 참여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경매사이트에서 미리 보고 파악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지역 법원경매 정보를 한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경매사이트도 마찬가지로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의 정보들을 일반적으로 가져옵니다.

 

따라서 법원경매정보 사이트가 업데이트가 가장 빠르고 정확한 법원경매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매물건 검색 및 조회를 하려는 분들도 일반적으로 처음에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에서 조회해보신 다음에 나중에 노하우가 쌓이게 되면 일반 경매사이트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아래에서 법원경매물건 검색 및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원 경매물건 검색

법원 경매물건 검색

먼저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빠른물건검색이 바로 나옵니다. 여기에서 부동산, 동산을 조회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다음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 경남, 대구 등 지방법원을 선택하여 검색을 누르면 해당 지방법원에 올라온 경매물건 검색이 됩니다.

 

이렇게 경매물건 검색은 하시면 되고 또 상세정보를 확인하시려거나 다수관심물건을 보면 감정가나 최저가가 나옵니다.

 

아래에 보면 경매절차나 관련 법률 등 경매에 참여하면서 궁금해할 만한 것들을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동산은 대부분 법원 경매물건 검색을 해보면 아파트나 빌라, 대지, 임야, 다세대주택, 근린생활시설, 도로, 단독주택, 공장, 판매시설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경매와 비슷한 것이 온비드 공매물건입니다. 지방법원에서 올리는 경매물건인지 온비드에서 올리는 공매물건인지 차이가 있을 뿐 비슷합니다.

 

일반적인 시세보다 저렴하게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 것도 둘 다 장점입니다. 그렇다면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경매물건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매물건 조회

경매물건 조회

빠른물건 검색을 해보면 이렇게 바로 사건번호와 물건번호 용도, 소재지 및 내역, 비고란에는 해당 권리 내역이나 감정평가 내역이 나옵니다.

 

옆에는 감정평가액과 최저매각가격, 담당계, 매각기일이나 입찰기간, 유찰된 횟수등이 나옵니다. 유찰횟수가 많아지면 최저매각가격이 점점 낮아집니다.

 

한편으로는 유찰횟수가 많아 감정가격이 내려가지만 일반적으로 저렇게 유찰이 많이 진행된 경매물건들은 하자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때로는 권리 설정을 하기가 어려운 경매물건이라 많은 사람들이 꺼리는 물건일때도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유찰이 많이 진행되어 가격이 낮은 것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순 없습니다.

 

이렇게 경매물건을 조회한 다음에 상세정보를 클릭하기 위해 법원 물건을 클릭하면 해당 물건에 대한 상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경매물건을 클릭하여 법원경매물건 상세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원경매물건 상세조회

법원경매물건 상세조회

검색한 경매물건을 클릭해보면 경매물건의 기본 상세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경도와 위치도, 관련사진과 지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어떤 시설이 위치해 있는지 해당 경매물건은 정확히 어디에 위치한 물건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건물 외관이나 토지의 경우 토지 상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매물건으로 올라오는 물건의 경우 이렇게 대부분 사진과 함께 상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물건 비고란에는 해당 물건의 권리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물건종류와 대지, 어느 지방법원에서 담당한 물건인지도 나오기 때문에 상세한 정보들을 확인하기에 좋고 대부분 경매물건을 가서 살펴봅니다.

 

살펴본 다음에 확실히 권리 설정이 가능하고 입찰에 참여할만한 경매물건인지등을 판단한 다음에 경매 물건 입찰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경매물건 검색 및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 경매사이트를 찾기보다는 가장 정통한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에서 경매물건 정보들을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천글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경매물건 검색 방법

신용등급 점수표 기준 및 무료조회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