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3가지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 비상장주식을 찾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3가지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장주식 중 당근마켓 주식이나 야놀자 주식, 무신사 주식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당근마켓과 야놀자는 몇 년 사이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당근마켓은 예능프로그램인 놀면뭐하니에도 나오고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주식을 찾을 수 있는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는 어디일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3가지

k-otck-otc 현재가k-otc 비상장주식 시세

k-otc 

비상장주식 중엔 유일한 제도권 장외주식 시장입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비상장주식 거래가 허수 주문, 결제 불이행, 탈세, 부당이익 취득 등 구조적인 문제가 많았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14년 k-otc가 출범했습니다. hts를 통해 일반 주식과 동일하게 거래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사고의 위험이 없습니다.

 

k-otc에 상장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자본전액 잠식 상태가 아닐 것, 매출액이 5억원 이상일 것,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적정일 것, 정관등에 주식양도에 제한이 없을 것 입니다.

k-otc 시장 거래는 증권사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어플에서 k-otc 거래가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은 우리가 찾는 당근마켓, 야놀자 주식과 같은 유망주식은 k-otc에서 거래할 수 없는 점입니다. k-otc에 상장한 주식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k-otc에서 거래 가능한 종목 수는 130여개로 비상장주식은 5천여개에 달하는데 비해 상장 주식 수가 부족합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로는 우리가 선호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코넥스코넥스 회원사코넥스 투자정보

코넥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는 코넥스입니다. 코넥스도 제도권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로 특이하게 회원사로 가입한 회사들의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코넥스도 비교적 안전하게 비상장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있지만 k-otc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원하는 비상장주식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넥스는 코넥스에 가입한 회원사들만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거래할 수 있는 종목들이 한정되어 있어 거래하기에 그렇게 좋은 비상장 주식 거래 사이트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38커뮤니케이션이 모두가 찾는 비상장주식 거래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비상장주식 전종목 시세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38커뮤니케이션

대망의 38커뮤니케이션입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중 가장 크고 정보도 많고 활성화되어 있는 곳이 바로 38커뮤니케이션입니다.

 

비상장주식에 대해 알아보는데 38커뮤니케이션을 뺴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현대카드, 현대오일뱅크, 현대엔지니어링같은 대기업도 있습니다.

 

이외에 바디프랜드, 무신사, 두나무, 빗썸코리아, 컬리, 비바리퍼블리카, 케이뱅크, 야놀자, 당근마켓, 빅텍스 등 우리가 관심가지는 비상장주식이 여기에 모여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은 거래 종목이 많은 큰 장점이 있지만 개인간 거래를 하기 때문에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면서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사실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38커뮤니케이션에서도 주식 거래를 하면서 우려를 표하기도 합니다. 장외매매 및 거래에 일체 관여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38커뮤니케이션에 보면 삽니다, 팝니다에서 종목들을 거래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만약 마음에 드는 비상장주식이 있으면 거래하면 됩니다.

 

대기업이나 ipo를 하려는 종목들의 일정이나 뉴스에 대해서도 여러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며 특히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들 중 가장 활성화되어 있어 정보를 얻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장외주식, 비상장주식의 공시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황도 파악하기에 용이한 곳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에서 코넥스나 k-otc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정보 얻기에는 가장 좋은 곳입니다.

 

비상장주식, 장외주식 거래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추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장외주식 거래방법

이번에는 장외주식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장외주식이라고 한다면 비상장주식으로 흔히 이야기하는 아직 코스피나 코스닥에 상장하지 않은 주식입니다. 이렇게

yesguru.tistory.com

 

 

장외주식거래 사이트

오늘은 장외주식거래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평가 주식들을 찾다보니 이제는 더 이상 코스피, 코스닥에서는 찾기 힘들고 장외주식을 찾습니다. 아직까지 상장하

yesguru.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