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 3가지

신용등급은 미리 관리하면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를 미리 조회하고 관리하는게 중요한데요.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 3가지는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상대방의 신용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입니다.

 

신용정보 주체의 식별, 신용도, 신용거래 능력 따위를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인데요.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는 아래에서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 3가지

2021년부터는 기존에 사용하던 신용등급이 없어지고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괜히 신용등급이 올라가면 기분이 좋아지고는 했는데요.

 

이 신용등급 기준도 각 신용평가사마다 달라 같은 신용등급인데도 불구하고 이자율이 더 높거나 신용 거래를 하면서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신용등급제를 폐지하고 신용점수제를 본격 도입했습니다. 신용점수는 신용평가사마다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신용평가사마다 신용등급 점수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기준 및 무료조회

오늘은 신용등급 점수표 기준 및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은 급하게 목돈이 필요하거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때 중요하게 쓰이는 요소입니다. 필요한 일이 있을

yesguru.tistory.com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올크레딧은 우리나라의 손에 꼽히는 신용평가사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신용평가사입니다. 1년에 3번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 있어 무료로 신용조회를 하면 좋은데요.

 

올크레딧의 경우 은행업권, 현금서비스 등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이 많이 가는 편이고 나이스지키미의 경우 돈을 빌린 후 연체하면 연체 정보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올크레딧 금융소비자보호전국민 무료 신용조회올크레딧 본인인증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신용조회를 하시려면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금융 소비자 보호 탭에 있는 전 국민 무료 신용조회를 클릭하셔야 합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를 클릭하시면 비회원, 회원을 선택하여 신용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비회원으로 조회하셔도 무료로 신용조회가 가능하며 비회원 로그인으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안심 로그인으로 카카오, 네이버, 페이코, 휴대폰 본인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중 편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비회원으로 안심로그인을 한 후 본인인증만 하시고 아이핀 번호로 인증만 하시면 됩니다. 아이핀 번호 인증이 생각보다 까다로운데 아이핀이 없는 분들은 신규발급 하셔야 합니다.

 

아이핀 인증은 생소한 분들아 많으실 테지만, 공공기관에서 자주 이용하는 인증 방법입니다. 한 번 아이핀을 신규발급해놓으면 나중에도 써먹을 일이 많습니다.

 

아이핀 인증까지 마치면 이제 정말 신용점수가 나옵니다. 옛 신용등급과 비교하여 신용점수가 얼마나 올랐는지 비교도 가능합니다.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나이스지키미도 올크레딧과 마찬가지로 1년에 3번 무료로 신용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에 있는 체험하기를 클릭합니다.

 

체험하기에 보면 전국민 신용조회가 있습니다. 전국민 신용조회를 클릭하여 조회하시면 되는데 올크레딧과 동일하게 1~4월, 5~8월, 9~12월에 한 번씩 무료 신용조회가 됩니다.

 

나이스지키미 체험하기나이스지키미 전국민 신용조회나이스지키미 무료신용조회

 

해당 기회에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을 클릭하시면 올크레딧과 동일하게 본인인증 후 아이핀 번호로 인증하셔야 합니다.

 

아이핀번호 인증까지 마치면 신용점수 최종 확인이 가능합니다. 올크레딧과 더불어 신용조회에서 까다로운 부분은 아이핀 번호 발급인데 차근차근 해놓으면 나중에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습니다.

 

크레딧포유 개인신용정보서

크레딧포유에서 조회할 수 있는 부분은 신용등급, 신용점수가 아닌 소비자신용보고서, 신용도판단정보, 공공정보, 신용개설 및 발급정보, 채무정보, 채권자변동정보 등 정보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 신용정보서 발급, 신용정보 제공내역과 제공사실 삭제 관리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신용정보원에서는 신용정보 조회 권리를 찾기 위해 크레딧포유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크레딧포유크레딧포유 개인신용정보 조회크레딧포유 로그인

 

먼저 한국 신용정보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요업무 - 일반신용정보 - 개인신용정보조회를 클릭합니다. 개인신용정보서를 조회하는 것은 제도적으로 보장받은 권리입니다.

 

개인신용정보서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하거나 공동인증서를 통해 조회하시면 됩니다. 핸드폰인증이 어려운 경우 우편조회나 방문조회도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신용정보 상담 관련하여 크레딧포유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천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오늘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생각보다 카드 포인트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카드사들은

yesguru.tistory.com

 

 

개인채무 확인방법 통합조회

이번에는 개인채무 확인방법 통합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채무를 가진 경우고 여러 회사들에 채무를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한 번에 조회해보고 싶으실텐데요. 매번 개인채

yesguru.tistory.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