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장외주식 거래방법

이번에는 장외주식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장외주식이라고 한다면 비상장주식으로 흔히 이야기하는 아직 코스피나 코스닥에 상장하지 않은 주식입니다.

 

이렇게 상장하지 않은 주식은 매출 규모나 순이익 규모가 충족되지 않은 경우에도 장외주식으로 거래합니다.

 

아직 상장되지 않은 주식이라고 하더라도 장외주식 거래방법을 참고하여 거래하고는 합니다.

 

예를 들어 당근마켓 주식이나 상장하기 전에 크래프톤 주식, 야놀자 주식 등이 있습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일반적으로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장외주식 거래사이트는 k-otc, 38커뮤니케이션, 코넥스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코넥스는 코스피, 코스닥 시장과 비슷한 정식적인 주식 거래 사이트입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작은 회사들이나 아직 코스피나 코스닥에 상장할만한 매출 규모가 안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니콘 기업인 무신사 주식이나 당근마켓 주식은 38커뮤니케이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직 상장되지 않은 유니콘 기업들의 주식은 38커뮤니케이션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은 우리나라 장외주식 거래사이트로 가장 큰 사이트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장외주식들은 모두 38커뮤니케이션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장외주식에 대한 정보들도 다양합니다.

 

장외주식을 한다고 하면 대부분 38커뮤니케이션에서 정보를 얻어서 거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이 정보도 많고 거래도 활발하지만 개인간 거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주의해야 합니다.

 

거래하면서 취약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 코넥스 이외에 k-otc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입니다.

 

이렇게 3가지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가 있으며 장외주식 거래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otc 장외주식 거래방법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k-otc는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입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고 거래도 사이트 내에서 온라인으로 거래가 가능하다보니 위험 부담은 크게 없습니다. 

 

k-otc도 코스피나 코스닥과 마찬가지로 장 운영 시간은 9시반부터 15시 반까지 운영됩니다.

 

장외주식을 거래하시려면 k-otc에 회원가입을 하셔서 계좌 잔고에 돈을 넣고 같은 방식으로 매수 매도하시면 됩니다.

 

k-otc는 코스피 코스닥과 마찬가지로 공식적으로 거래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장외주식 거래방법을 익히시면 됩니다.

 

코넥스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코넥스는 코스피와 코스닥처럼 주식을 상장하여 거래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코넥스에서는 회원사라고 해서 현재 코넥스 주식시장에 상장, 회원으로 가입된 주식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생소한 기업들이 많기도 하고 흔히 유니콘 기업들은 찾아보기가 힘들긴 합니다.

 

이 중에서도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기업들로 아직 코스피나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지 못한 회사들입니다.

 

코넥스에 상장한 주식들도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기업들의 정보들이 자세히 나와있어 투자할 만한 기업들도 찾을 수 있습니다.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다보니 기업 공시 정보나 재무상태 등 자세한 정보들도 공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장외주식 거래방법

가장 큰 장외주식 사이트인 38커뮤니케이션입니다.

 

장외주식 거래하려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원하는 주식들이 38커뮤니케이션에 몰려있을 것입니다.

 

당근마켓 주식이나 바디프랜드 주식, 현대엔지니어링 주식이나 카카오페이 주식도 있습니다.

 

이렇게 주식들이 정말 많고 아직까지 상장을 기다리고 있는 장외주식이 많아 거래하기에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한 가지 개인간 거래가 조심해서 해야 할 상황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에 가서 좌측 상단에 비상장매매를 클릭하면 현재 매수할 수 있는 주식과 매도할 주식들이 나옵니다.

 

개인간 거래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팔고자 하는 주식을 살 수 있으며 내가 사고싶다고 해도 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거래 가격이 터무니 없을 수 있어 장외주식 시세도 유념하여 지켜보셔야 합니다.

 

38커뮤니케이션 장외주식 거래방법으로는 비상장매매 - 매매 요령에서 38커뮤니케이션에서 올린 글이 있습니다.

 

해당 글을 참고하셔서 장외주식 거래를 하셔야 하며, 꼭 주의하여 확인해야 할 사항들은 모두 확인해야 합니다.

 

상세한 장외주식 거래방법에 대한 댓글로 문의바랍니다.

 

오늘은 장외주식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천글

유망주식 종목 추천

장외주식거래 사이트

대법원 경매정보사이트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