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개인채무 확인방법 통합조회

이번에는 개인채무 확인방법 통합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채무를 가진 경우고 여러 회사들에 채무를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한 번에 조회해보고 싶으실텐데요.

 

매번 개인채무 확인을 위해 여러 금융사에 방문하기가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한 번에 개인채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편하게 통합조회하면 됩니다.

 

개인채무 확인방법 통합조회는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채무 확인방법 통합조회

개인채무 조회방법채무개인채무

개인채무 내역 조회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는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신용평가사 입니다.

 

보통 신용등급 조회를 한다고 하면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에서 무료로 분기마다 신용조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올크레딧과 나이스지키미에서는 분기별로 무료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 신용등급으로 다른 금융사에서 활용합니다.

 

요즘에는 신용등급보다 신용 점수를 더 중요시합니다.

 

신용등급은 각 신용평가사마다 기준이 다르지만 결국 신용점수는 각 신용평가사마다 다르지 않고 같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올크레딧에서는 금융기관을 여러 곳 방문하여 개인채무를 통합조회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채무 내역 통합조회를 위해서는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올크레딧올크레딧 금융소비자보호채권자변동

개인채무 확인방법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보이는 화면에서 금융소비자보호 - 채권자 변동을 클릭합니다.

 

이외에 금융소비자보호 탭에서는 올크레딧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신용평점 변동알람,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용평가결과 이의제기가 있습니다.

 

신용평점이 변동되었을 시 알람이 오는 서비스와 신용조회 무료, 신용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제기를 통해 신용평점 상향이 가능합니다.

개인채무 확인방법을 위해 채권자변동을 클릭하셨으면 다음은 핸드폰으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명의 핸드폰 본인인증을 하시면 자신의 개인채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채무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체크카드 개설 발급 정보를 맨 처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개설 발급 정보를 확인하시면 다음은 카드 연체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카드 연체정보개인채무개인채무 조회방법

개인채무 통합조회

이렇게 올크레딧에서 본인인증만 하시면 현재 카드관련 연체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채무 확인방법을 통해서 금융기관 별 금액, 건수, 일자까지 확실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금융기관에 번거롭게 각 금융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금액과 상환해야 할 금액까지 한번에 나오기 때문에 조회가 편리합니다.

 

올크레딧은 신용평가사답게 한 번만 본인인증을 하여 앞으로도 매번 여러 금융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올크레딧에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이런 개인채무에 따라 개인의 신용등급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런 개인채무 확인방법은 신용평가사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채무 소멸시효

개인채무 소멸시효

혹시라도 채무 중 발생시기가 오래된 채무가 있다면 소멸시효가 완성이 되었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채무도 마찬가지로 소멸시효가 있기 때문에 일정 소멸시효가 지나서 조건을 충족한다면 해당 채무는 소멸이 됩니다.

 

더 이상 해당 채무에 대해 상환을 강제할 권리가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금융 상거래의 개인채무 소멸시효는 5년입니다. 채권자 측에서 소멸시효 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라면 더 이상 채무 상환 의무가 없습니다.

 

올크레딧 확인방법 통합조회를 통해 채권자 변동정보에서 일자와 채권기한, 채권금액, 양도일자, 소멸시효 완성여부를 확인하면 됩니다.

소멸시효가 완성되면 해당 채무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되지만 일반적으로는 소멸시효가 완성되기 전에 연장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정부지원자금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채무에 대해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채무 확인방법 통합조회, 소멸시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올크레딧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되고 신용등급조회도 무료로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조회하시고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추천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금리비교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