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이번에는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중에서도 토지는 다른 부동산들보다 용도가 확실하게 정해져 있습니다.

 

이렇게 토지는 소유권과 토지 이용 계획을 토지이용계획확인원에 명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토지는 용도에 따라 건물을 짓기 힘들 수 있고 농지로만 사용하거나 개발 제한 설정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토지 거래시 확인해야 하는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은 토지 용도를 확인하거나 인접 도로의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지 이용계획토지이용계획확인원토지 주소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은 토지이용계획확인서라고도 합니다. 

 

국토교통부 산하 토지이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토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확인 도면이 나와있습니다. 확인 도면에는 근처 토지 정보에 대해 알 수 있고 도로가 지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서에는 토지 도면과 함께 공시지가도 나와있습니다.

 

평당 공시지가가 나와있어 해당 토지의 공시지가를 확인하기에 용이합니다.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토지의 구역을 알 수 있고 소재지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소재지는 정확히 특정해야 합니다.

 

바로 옆은 다른 토지일 수 있고 지방의 경우 농지가 대부분이지만 수도권은 대부분 옆 토지와 다른 용도로 구분되기 때문입니다.

 

토지를 구매하려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중 계획관리지역이나 그린벨트로 묶여있는 곳이 있어 다른 곳에 비해 공시지가가 낮은 것도 확인해야 합니다.

 

공시지가가 낮은 것과 실거래가가 낮은 토지는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도시이용계획확인원도시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도시이용계획확인서

도시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도시이용계획확인원은 생각보다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과 같은 말로 사용되지만 도시에 위치한 토지를 확인할 수 있어 도시에 있는 도시이용계획확인원이라고 사용합니다.

 

기존에 도시이용계획확인원을 무료열람하려면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했으나 이제는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가 토지이음으로 바뀌었습니다.

 

도시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을 위해 토지이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토지이용계획을 클릭합니다.

토지이음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면 주소를 바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조회하려는 도시의 토지 소재지를 입력하셔서 열람을 누르시면 조회가 바로 가능하며 혹시라도 잘 모르는 분들은 옆에 주소 지도로 찾기를 누르면 됩니다.

 

주소 지도로 찾기를 눌러 도시 토지 지역을 찾아 바로 해당 토지의 도시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토지이용계획확인서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도시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방법과 동일하게 토지이용계획확인원도 토지이음 홈페이지에서 토지이용계획 - 토지이용계획 열람을 누릅니다.

 

토지이용계획 열람 화면에서 동일하게 조회하고자 하는 토지의 주소지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면 바로 조회가 됩니다.

 

해당 주소지를 검색하면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열람 혹은 도시이용게획확인원 열람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열람을 눌러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토지의 확인 도면과 개별 공시지가, 주거지역인지 혹은 도시지역인지 개발행위제한 허가지역인지 토지 용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과 도시이용계획확인원, 토지이용계획확인서에 대해 확인해봤습니다. 토지를 구매하기 전에 용도를 확실하게 알아야 용도에 맞게 토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대법원 경매정보사이트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금리비교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