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법원 경매 자동차 사이트 구입 방법

오늘은 법원 경매 자동차 사이트 구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부동산 관련해서 관심이 많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법원 경매나 온비드 공매에 뛰어들고는 합니다.

 

법원 경매나 온비드 공매나 부동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부동산을 제외하고도 잘 찾아보면 법원 경매에 자동차가 올라오거나 온비드 공매에 차량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법원 경매 자동차 사이트 구입 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원 경매 자동차 사이트 구입 방법

대법원 경매정보온비드법원경매사이트

법원 경매 자동차

먼저 기본적으로 법원 경매나 온비드 공매에 자주 올라오는 물건들은 대부분 부동산이 많습니다.

 

사람들도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은 편이고 사실 법원 경매에서 자동차를 찾는 분들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불안감을 갖고 있고 중고차이기 때문에 차량 가격에 대해 저렴한 가격인지 의문을 품는 분들이 많습니다.

 

법원 경매나 온비드 공매는 모두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던 중고차이다보니 새 차량을 살 분들이라면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첫 차로 편하게 사용할 차량이나 자동차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것이 법원 경매 자동차입니다.

 

실제로도 법원 경매에 자동차가 저렴한 가격으로 올라오다보니 전문가들은 자동차를 고쳐서 다시 판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분들은 적정 가격대를 알고 있고 만약 다른 부분은 괜찮은데 조금만 수리해서 다시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을 선별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법원 경매 자동차를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주위에 자동차에 대해 잘 아는 분과 대동하여 함께 가서 자동차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법원 경매정보사이트경매 빠른물건검색법원 경매 동산 검색

법원 자동차 경매 물건 보기

먼저 법원 자동차 경매 물건 보기위해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다음이나 구글,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로 들어가보면 빠른물건검색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여기에서 부동산이 아닌 동산을 클릭하고 집 주변과 가까운 지방법원을 선택하여 검색을 누르면 자동차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지방법원에 현재 자동차 경매 물건이 안나와있다면 자동차는 조회되지 않을 것이지만 대부분 경매 물건으로 자동차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동차를 찾아봅니다. 동산으로 검색하기 때문에 냉장고나 노트북, 메트리스등 동산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지방법원에 자동차가 나오지 않을 수 있고 나오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경매물건 자동차 검색자동차 중기 검색법원 경매 자동차

자동차 경매사이트

빠른물건검색으로 자동차가 나오지 않는다면 상단에 있는 경매물건 - 자동차 중기검색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집에서 가까운 혹은 알아보려는 지방 법원을 선택하여 검색을 누릅니다.

 

이렇게 자동차 중기검색에서는 다양한 자동차가 나옵니다. 경매사이트로는 가장 공신력있는 곳이고 정보도 빠른 곳입니다.

 

쭉 내려보면 자동차나 중기가 나오고 비고란에는 해당 자동차의 특이사항이 나옵니다.

 

파손이 있거나 아니면 재매각인 경우에도 나옵니다.

담당게에는 유찰이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나옵니다. 유찰이 진행될수록 해당 자동차 가격은 점점 내려갑니다.

 

유찰이 되면 내려간다고 좋아하는 분들이 있지만 적절한 유찰은 좋은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해당 자동차가 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인식해도 됩니다. 문제가 있는 자동차는 사람들이 사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유찰이 많이 진행됩니다.

 

해당 법원 경매사이트에 올라오는 자동차의 가치가 현저히 낮기 때문에 좋지 않은 매물일 수 있기 때문에 유찰이 많이 진행되었다면 신중하게 입찰해야 합니다.

 

이렇게 법원경매 자동차 사이트 구입 방법, 자동차 경매 사이트, 법원 자동차 경매 물건 보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나 법원 경매 부동산에 대한 글들은 아래 추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대법원 경매정보사이트

법원 경매 중고차 구입방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