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유망주식 종목 추천

 

오늘은 유망주식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전고점을 뚫지 못하던 코스피와 코스닥이 이번 코로나로 크게 떨어진 주식들이 전고점을 찍었기 때문입니다.

 

더 이상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으로 주식 종목에 투자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망주식 종목 추천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망주식 종목 추천

주식 추세주식 흐름주식 차트

유망 주식 추천

주식을 투자하는 방법 중에는 미래 전망이 좋고 아직까지 저평가된 주식을 투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망주식에 미리 투자하여 오랜 기간 묵혀두다 보면 추후에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유망주식 종목을 찾아다니고 저평가된 주식들을 찾아다닙니다.

 

요즘 크게 오른 카카오나 네이버도 코로나 시기에만 해도 크게 떨어져서 저평가된 주식이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비대면 회사들이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그 중에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와 네이버가 크게 올랐습니다.

 

미국에서도 재택 근무가 늘어나 줌 비디오가 크게 오르고, 넷플릭스나 디즈니가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한 번의 흐름이 지나가고 이제는 어느정도 코로나에 대한 사람들의 위기감이 사그라들자 다시 유가가 오르고 대면 주식들이 올랐습니다.

 

항공사가 오르고, 유가 관련된 주식들이 올랐습니다.

 

이런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좋고 이런 흐름을 따라가기 힘들다면 유망주식 종목을 발굴하여 오랜 기간 투자하는 것이 필승 투자 방법입니다.

 

배터리 관련주식

배터리 관련주식

작년 한 해 가장 뜨거웠던 주식을 꼽는다면 그 중심에는 테슬라가 있었습니다.

 

테슬라가 크게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일론머스크의 전략이 주효하여 한 때는 전 세계 시가총액 10위에 들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쏠리면서 자연스럽게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 관련주식들도 크게 올랐습니다.

 

우리나라는 lg화학이나 sk이노베이션, 삼성sdi와 같은 배터리 관련 주식이 있다보니 배터리 관련 주식에 투자하기가 수월했습니다.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도 괜찮은 기술력을 갖고있다보니 우리나라 배터리 관련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유망주식 종목으로 항상 꼽히는 종목이 전기차 관련주식, 배터리관련 주식입니다.

 

한 때 테슬라가 무섭게 치고 오를때 우리나라에 테슬라 관련 주식들이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테슬라에 부품을 공급하는 주식들로 센트랄모텍, 엠에스모토텍, kec, 에코프로비엠이 있습니다.

 

테슬라가 크게 오를 때 우리나라에서는 테슬라 관련 주식들도 덩달아서 크게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앞으로 휘발유 자동차에서 전기차로 바뀌는 추세이다보니 아직까지 점유율이 높지 않아 전기차와 관련된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은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 주식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식

다음으로 추세를 탈 것으로 보이는 주식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 주식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전 세계에서 이상 기온을 동반하기 때문에 환경에 대한 관심은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더불어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 스타벅스에서는 더 이상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 빨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타벅스에 종이 빨대를 보급하는 등 친환경 포장용기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태양광에너지는 사실 우리나라보다는 중국이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경쟁에서는 밀리지만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시대의 흐름을 읽으면 어떤 주식들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는지, 어떤 주식 종목에 장기 투자해야 수익률을 볼 수 있을지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미국의 대니머 사이언티픽은 플라스틱 사용 대신 친환경 포장용기 등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잘만 한다면 높은 수익률을 안겨줄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전기차 주식은 테슬라와 더불어 루시드모터스, 우리나라에서는 현대와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미국 인프라 투자미국 인프라 투자 계획미국 인프라 투자 예상

미국 인프라 투자 계획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 증시에 영향을 끼치는 나라는 미국입니다.

 

미국 대통령으로 이번에 바이든이 당선되자 신재생에너지 관련 주식들이 크게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어찌보면 테슬라도 바이든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로 수혜를 입은 유망 주식 종목이기도 합니다.

 

바이든의 신재생에너지 공약과 더불어 미국 인프라 투자 계획을 발표하여 현재 상원의 법안 통과 진행 중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의 인프라 투자 계획이 규모가 크다보니 우리나라에서도 인프라 관련 주식들이 오를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이너스 유가를 기록하고 최근에는 유가가 사상 최고가에 달했고 구리나 원자재 가격도 크게 올랐습니다.

 

이처럼 미국에서 인프라에 투자한다고 하면 그 규모가 크기 때문에 다른 나라 증시에도 영향을 끼칠 것은 예상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어떤 인프라 관련 주식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저점에서 미리 매수를 하는 것이 좋은 유망 주식 종목에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유망주식 종목은 현재 저평가되어 있고 앞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군에 속한 주식 종목입니다.

 

기간을 짧게 봐서 바이든 정부에서 수혜를 입을 유망 주식 종목을 발굴하거나 더 멀리 봐서 앞으로 크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식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투자에서는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투자 원칙이라고 워렌버핏이 이야기했습니다. 유망주식 종목을 발굴하셔서 장기투자하면 필승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유망주식 종목과 배터리 관련주식, 신재생에너지 관련 주식, 미국 인프라 투자 계획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천글을 참고하시면 여러 주식 관련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국내 증권사 순위

증권사 수수료 비교

실시간 주식 전종목 시세

오늘의 미국주식시세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