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당근마켓의 성장속도가 무서운 수준입니다.
남녀노소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집에 필요없는 물건을 팔고 필요한 물건을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다보니 이제는 더 이상 중고나라보다 당근마켓의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당근마켓은 당신의 근처에 사는 사람과의 마켓이라는 의미로 이웃과만 채팅을 나눌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당근마켓 중고나라 번개장터
사실 당근마켓 이전에 중고나라가 가장 처음에 나오고 그 다음 번개장터가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습니다.
인터넷 카페에서 출시한 중고나라 어플리케이션은 실제로 어플리케이션보다는 인터넷으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실 어플리케이션을 제외하고 이용자수만 비교한다면 아직까지 중고나라가 단연 1위 수준일 것입니다.
최근 어플리케이션 중고거래 플랫폼 이용자수를 보면 당근마켓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당신의 근처에 있는 이웃과 거래한다는 이야기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출시했습니다.
당근마켓은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출시했지만 하나의 커뮤니티를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근처에 있는 이웃과만 채팅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물건 조회는 다른 지역도 가능하지만 너무 먼 지역은 채팅하기를 눌러 채팅을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지역의 인증을 하는 방법도 있고 그것이 아니라면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다른 지역에 있는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채팅을 해야겠는데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먼저 당근마켓은 처음에 가입할 때 gps를 이용하여 현재 내가 위치한 곳에 동네를 설정합니다.
동네 선택은 최대 2개까지 가능하여 거래하려는 위치에 직접 가서 동네를 추가 설정하면 됩니다.
따라서 만약 당근마켓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발견했는데 채팅하기가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가정해봅시다.
이런 상황에서 해당 지역에 가서 gps를 통해 동네인증을 하면 해당 동네도 채팅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당근마켓을 이용하다보면 그 사람과 약속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바로 거래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2번 이상을 왔다갔다 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큰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거래하려는 지역이 가깝다면 이 방법으로 다른 동네도 동네인증을 하여 채팅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ps로 인증을 안하더라도 다른 동네도 임시적으로 동네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약속시간을 잡아야 하는 당근마켓 특성상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아무래도 직접 가서 타지역 gps인증을 통해 구매하는 구매방법은 조금 번거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카카오에서 잘 찾아보면 당근마켓 카카오 당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분들과 함께 내가 위치한 지역을 요청하는 분들은 도와주고 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다른 사람이 직접 내 약속을 잡아주고 다른 사람의 약속은 내가 잡아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를 이용하여 약속만 잡아주면 해당 시간에 가서 거래하면 되기 때문에 1번만 해당 지역에 방문하면 됩니다.
이 방법이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하지 않으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외에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해당 지역에 위치한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는 방법이나 해당 지역에 가서 gps 인증을 통해 동네 인증을 하는 방법 2가지입니다.
이렇게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방법 이외에도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하여 다른 지역도 물건조회하고 채팅하는 방법이 있긴 한데 조금 복잡하여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