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이번에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돈이 빠져나간다 해도 생각보다 실감이 나지 않아 얼마나 썼는지 가늠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문자로 사용내역을 받기는 해도 이게 체크카드처럼 돈이 바로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통장에 있는 돈보다 더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신용카드를 얼마나 썼는지 카드사를 통합하여 조회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신용카드신용카드 이용신용카드 사용

국세청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사실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하려면 가장 간편한 방법은 요즘 어플을 이용하여 카드사 사용내역을 조회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각 카드사마다 따로 방문하여 조회할 필요 없이 한 카드사는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여러 카드사 사용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썼는지 한 번에 알아볼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국세청에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물론 카드사 하나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 카드사만 방문해서 조회하면 되지만 카드 여러개 쓰면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국세청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신용카드 사용내역서 조회를 하시면 간편하게 카드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용도별로 따로 전통시장, 편의점이나 소매점에 따라 구분되어 국세청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카드 사용내역도 내가 사용한 카드내역이 모두 나오기 때문에 기간별로 설정하려는 분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여러 사람들이 국세청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통해 카드사마다 방문할 필요 없이 한번에 조회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국세청 홈택스 조회 발급국세청 홈택스 소득세액공제 자료

신용카드 사용내역서 조회

먼저 신용카드 사용내역 전부를 조회하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첫 화면에서 조회 발급을 클릭합니다.

 

조회 발급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를 클릭합니다.

 

사업자시라면 아래에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사업자를 클릭합니다.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를 클릭하면 그 다음은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회원인 분들은 따로 공동인증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고 로그인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회원인 분들은 로그인으로 진행하거나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그 다음에는 소득 세액공제 자료 조회가 됩니다.

 

여기에서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돋보기를 누르면 해당 자료가 조회됩니다.

 

신용카드 사용 내역과 직불카드 체크카드 사용 내역이 전부 나오기 때문에 한 번에 조회하기에 편리합니다.

 

신용카드, 직불카드 이외에도 연말정산 시 반영되는 자료들이나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기본내역

신용카드 기본내역

신용카드 돋보기를 눌러 아래에 나타는 신용카드 기본내역을 클릭하면 어디에서 얼마나 썼는지 나옵니다.

 

상호명과 사업자번호, 종류는 전통시장, 대중교통, 일반 소매점 어디에서 썼는지도 나옵니다.

 

인별 합계로 어느 곳에서 공제대상금액을 사용했는지 나오고 신용카드 기본내역을 확인합니다.

 

자세한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하시려면 신용카드 기본내역을 확안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와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하는 방법, 신용카드 기본내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각 카드사를 방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국세청 홈택스에서 한 번에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알아보는 방법이었습니다.

 

추천글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대법원 경매정보사이트

경매물건 검색 조회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