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오늘은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가격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저렴한 부동산 매물을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을지 찾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이 공매와 경매를 통해 부동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부동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온비드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단

경매와 공매 차이

온비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인 캠코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경매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공매로 경매와 유사합니다.

 

단지 경매와 공매는 다른 점이 경매는 주체가 지방법원에서 운영하고 공매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는 것입니다.

 

이렇다보니 경매는 보통 일반 사람들의 부동산이 많이 올라오고 공매는 지자체 부지나 학교 등 올라오기도 합니다.

 

경매를 알게 되셨다면 다음은 공매에 대해서도 궁금한 분들이 많아 공매도 관심가지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경매와 공매 시스템이 비슷하니 둘 다 활용하셔서 좋은 부동산이나 동산을 찾으시는게 탁월한 선택입니다.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비드 공매물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온비드 홈페이지온비드 검색온비드 공지사항

온비드 홈페이지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여러 화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나 단독주택, 일반 상업용 부지나 농업지, 농지와 같은 부동산과 자동차, 중기계, 건설기계 등 동산이 있습니다.

 

여러 용도별로 검색하여 부동산, 동산을 조회하시거나 지역별로 어느 지역에 위치한 공매 물건 조회도 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연결되거나 공공기관 임대물건, 기관별 전용관도 링크로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살펴보거나 입찰한 부동산 입찰결과, 동산 기타자산 입찰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캠코에서 관리건물을 임대하고 있어 전국 각지의 국공유재산 캠코 보유재산을 임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유재산을 임대할 수 있어 여러 방면으로 임대 건물을 찾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부동산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이미 공매물건을 조회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온비드 공매물건온비드 부동산온비드 아파트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장 먼저 살펴보는 용도별 검색은 바로 부동산이리라 봅니다.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관심있어 하고 돈을 크게벌 수 있는 부동산을 선호하시곤 합니다.

 

용도별 검색에서 부동산을 클릭하여 전체 검색을 해보면 여러 부동산 공매 물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가용 및 업무용 건물부터 논과 밭과 같은 농지, 그리고 아파트까지 공매 물건으로 올라옵니다.

특히 논과 밭은 유찰이 많이 되어 저렴하게 공매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아파트도 저렴하게 올라옵니다.

 

경매와 마찬가지로 공매도 유찰이 진행될수록 가격이 낮아지기 때문에 좋지만 또 유찰이 많이 된 공매물건은 하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부동산 물건들을 온비드에서 조회하여 공매 물건들을 찾기도 합니다.

 

부동산 용도별 검색으로 알아봤으니 다음은 동산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비드 동산온비드 기타 자산온비드 선박

동산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

용도별 검색에서 동산을 선택한 후 모두 검색을 눌러보면 지역 상관없이 모든 동산 물건이 조회됩니다.

 

신기하게도 모니터와 같은 단순한 동산부터 내방역 광고 판매권, 역삼역 광고 판매권 등 광고를 실 수 있는 권한도 판매합니다.

 

동산 공매물건 조회를 해보면 신기한 물건들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불용 공용차량 특수차량과 같은 용도가 특이한 차량도 찾아볼 수 있고 선박, 여객선도 올라옵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온비드에서 공매물건 조회를 통해 여러 동산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청와백자와 같은 유물부터 상업용 오븐, 시약 냉장고와 전자 복사기와 같은 동산도 입찰할 수 있습니다.

 

동산에는 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들이 많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비드 공매물건 조회를 부동산, 동산에 나눠 하는 방법과 온비드 홈페이지, 경매와 공매 차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추천글

대법원 경매정보사이트

2021년 재산세 납부 기준일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금리비교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