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수협 정기예금금리 적금금리 영업시간

수협 정기예금금리 적금금리 영업시간

오늘은 수협 정기예금금리, 적금금리,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과 수협은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사업과 더불어 협동조합으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수협 정기예금금리 적금금리 영업시간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 정기예금금리

수협 정기예금금리

수협 은행에서 제공하는 정기예금은 sh평생 주거래 우대 예금으로 수협은행 입출식 계좌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연 0.4% 우대이자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최초계약기간과 동일한 기간으로 세후원리금 자동재예치로 연복리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계약기간은 1년입니다. 적용이율은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합한 이율입니다.

기본이율은 1.1%이고 우대금리는 최고 연 0.4%에 해당합니다. 거래고객우대금리는 최대 연 0.1%를 적용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수협 정기예금은 헤이 정기예금입니다. 조건없이 개인이면 누구나 최고 연 1.4%를 적용받습니다.

10만원 이상 5천만원 이내에 해당하는 정기예금 가입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요. 예금종류는 거치식예금이고 계약기간은 3개월 이상, 12개월 이하입니다.

거래방법은 신규의 경우 스마트폰뱅킹으로만 가입이 가능하고 해지는 스마트폰뱅킹, 인터넷뱅킹,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특이하게 스마트폰뱅킹으로만 가입가능한 점에서 인터넷거래에 대한 우대 예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자계산방식은 거치한 날을 계산하여 거치일을 기준으로 계산하고 만약 1년 단위로 계약하셨으면 계약시 약정금리로 계산합니다.

일반 정기예금은 가입금액 1만원 이상으로 기본금리에 해당합니다. 가입방법은 영업점에서만 가능하고 이 상품은 비과세종합저축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에 대한 이자는 비과세로 일반적인 정기예금은 이자에 대한 세금을 부과하지만 해당 상품은 비과세 예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개월에서 5년 이하이고 만기일시지급식과 월이자지급식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인 일반 정기예금 금리는 1년 0.7%, 2년 이상 0.85%입니다. 헤이 정기예금에 비해서는 금리는 낮은 편입니다.

수협 적금금리

수협에서 제공하는 적금은 sh내가만든적금, sh월복리자유적금이 있습니다. 보통 예금에 비해서는 적금이 이자가 높은 편입니다.

 

sh내가만든 적금은 자유적립식, 정액적립식 적금 중에 선택하면 되고 따로 가입 조건은 없습니다. 

자유적립식 예금은 매월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하는 방법이고 정액적립식의 경우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의 저축금액을 매월 약정한 날짜에 저축하는 방식입니다.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을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하고 금리는 1년 1.6%, 2년 1.7%, 3년 1.8%에 해당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5%입니다.

sh내가만든 적금도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 가능하여 이자에 대해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기가 되면 자동으로 해지되도록 설정해놓으면 따로 만기에 찾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우대금리에 해당하는 조건은 친구추천우대, 최초고객, 만기재가입고객, sh딩동서비스가입고객, 납입횟수에 대하여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sh월복리자유적금은 매월 원금과 이자가 새로운 원금이 되는 월복리로 운용되는 적금입니다. 일반적인 적금 방식이기도 하고요.

이 적금은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고 1년 이상 5년 이하 월 단위로 가입기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가입금액은 최초 1만원 이상 500만원 이하에 한하여 가입하고 납입 방법은 월 500만원 한도에서 1만원 이상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입금하면 됩니다.

이율은 영업점에서 게시한 기본이율과 우대이율을 더한 이율을 적용합니다.

우대이율은 첫거래고객, 신용카드거래, 복수거래, 요구불거래, 인터넷뱅킹고객, 자동이체실적에 해당하는 우대조건에 따라 혜택이 제공됩니다.

 

수협 영업시간

수협 영업시간은 일반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메만 영업을 합니다.

공휴일이나 토요일, 일요일에는 수협은 영업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원인 분들은 점심시간이나 잠깐 평일 9시부터 4시 사이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주변에 수협 영업점이 어디있는지 찾아보실 분들은 수협은행 영업점 사이트에서 간단히 찾을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 영업점 안내 : http://suhyup.tritops.co.kr/main.jsp

추천글

2021.03.18 - [분류 전체보기] - 카카오뱅크 예금금리 안내

2021.03.18 - [분류 전체보기] -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안내

2021.03.18 - [분류 전체보기] - 우체국 예금금리 안내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