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국내 증권사 순위

오늘은 국내 증권사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주식 시장이 활황세를 띄며 많은 국민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주식을 하려면 가장 처음 하는게 증권사 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국내 증권사 순위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세요.

국내 증권사 순위

증권사는 여러 증권사가 있지만 일단 확실하게 어느 증권사가 1순위다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기준은 없습니다. 영업이익이 높은 증권사나 자산이 높은 증권사 등의 기준에 따라 순위를 매길 수 있는데요. 이렇게 증권사 순위와 함께 수수료 무료 증권사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증권사 자산 순위

국내 증권사 자산 순위

먼저 증권사 순위를 매길 수 있는 기준 중 하나인 자산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는 돈을 굴리는 직종이니만큼 자산 순위가 중요하기도 한데요. 증권사의 자산 순위를 알아보면 키움증권이 1위, 한국투자증권이 2위, sk증권이 3위입니다.

이어 4위는 메리츠종합금융증권, 5위는 ibk투자증권입니다. 교보증권, 신영증권, db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6위부터 10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증권사 자산 순위에서 20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는 년도별 당기순이익 순위는 높지만 자산 규모가 다른 증권사에 밀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증권이 13위, 하나금융투자가 14위, kb증권이 16위, 신한금융투자가 17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는 2019년 기준 국내 증권사 순이익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증권사 순이익 순위

연간 순이익 순위가 높은 증권사는 고객들이 거래를 하며 발생하는 수수료로 돈을 벌거나 혹은 자산을 운용하면서 수수료로 받는 돈, 그리고 요즘에는 해외 주식을 하는 고객들이 많아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로 돈을 벌기도 합니다. 이렇게 돈을 많이 버는 증권사는 많은 고객들이 있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2019년 기준 연간 순이익 순위는 1위 한국투자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메리츠종금증권, 4위 nh투자증권, 5위 삼성증권, 6위 키움증권, 7위 kb증권, 9위 하나금융투자, 10위 대신증권입니다. 연간 순이익 순위를 보면 평소에 주식하는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봤을 증권사들입니다.

순이익 순위가 높은 증권사들은 대부분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위 증권사들 중 주식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는 곳에서 가입하면 주식 거래하면서 불편함은 크게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1위는 한화투자증권, 12위는 유안타 증권이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빅데이터를 분석한 국내 증권사 순위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증권사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국내 증권사 순위

1위는 키움증권입니다. 키움증권은 해외 주식 투자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증권사로 요즘 적극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을 하는 분들이나 해외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키움증권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으로는 삼성증권입니다. 아무래도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가 높게 나왔는데 삼성증권은 고객들을 위해 많은 소통을 하는 것을 알 수 있고 다른 증권사들보다 해당 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다음으로는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이 각각 3,4,5위를 차지했습니다.

위 증권사 순위는 어떤 증권사들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지에 대해 참고할만한 자료이고 재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주식을 투자하려는 분들이라면 주식 수수료가 무료인 점이 가장 장점으로 작용할텐데요. 아래에서 증권사 수수료 제일 싼곳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 수수료 제일 싼곳 순위

주식 수수료는 국내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수수료를 내는 증권사도 무시할만한 수준으로 적습니다. 보통 0.015%, 수수료가 높은 곳이 0.288%를 내는 곳인데요. 이렇게 0.288%를 내는 곳만 제외하고 다른 곳에서 가입하면 따로 크게 수수료를 신경쓸만큼 나오지는 않습니다.

현재 0.015%의 주식 수수료를 선보이고 있는 증권사는 유진투자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미래에셋대우, 대신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입니다. 이외에 증권사들은 0.1%가 넘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교보증권이나 한양증권, 메리츠종합금융은 0.1%가 넘는 수수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비추천입니다.

이렇게 증숸사 수수료 제일 싼곳 순위이외에도 증권사중에서는 주식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열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요즘 증권사들이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이벤트를 여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이 점을 이용하면 수수료를 내지 않고 주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무료 증권사

먼저 소개해드리는 수수료 무료 증권사는 글을 쓰는 기준으로 무료 이벤트를 하는 증권사이기 때문에 글을 보는 날짜에 따라 이미 무료 이벤트는 끝났을 수 있습니다. 현재 수수료 무료 증권사는 nh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삼성증권입니다.

nh투자증권은 가입하는 고객에게 개설 축하금 1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함께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모바일 주식거래 앱 '나무'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b투자증권은 메이저 증권사는 아니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온라인 주식매매 수수료 무료로 10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주식 시스템은 대부분 상향평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삼성증권입니다. 최초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에 한하여 주식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시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한정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해야만 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2021.03.29 - [분류 전체보기] - 경매물건 검색 방법

2021.03.24 - [분류 전체보기] - 법원 경매 중고차 구입방법

2021.03.26 - [분류 전체보기] - 신용등급 점수표 기준 및 무료조회

2021.03.28 - [분류 전체보기] -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금리비교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