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이버오로 바둑 다운로드 설치하기

사이버오로 바둑 다운로드 설치하기

요즘 바둑은 많이 발전해서 ai를 사람이 이길 수 없다고 하지만 바둑은 상대가 있어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ai는 아무래도 컴퓨터와 하기 때문에 큰 흥미를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바둑 대국 게임 중 하나인 사이버오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이버오로 바둑 다운로드 설치하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바둑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사이버오로와 더불어 한게임바둑, 타이젬바둑을 즐기곤 합니다. 많은 프로 기사들도 이용하는 타이젬바둑 다운로드 설치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 다운로드 설치하기 대국실 입장

타이젬바둑 다운로드 설치하기 대국실 입장 많은 분들이 바둑을 이용하기 위해 타이젬바둑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프로 선수들도 이용하기 때문에 프로들의 경기도 함께 관전할 수 있습

yesguru.tistory.com

 

사이버오로란?

사이버오로는 한국 기원에서 만든 인터넷 바둑 온라인 게임입니다. 한국 기원이 '세계 사이버 기원'이라는 회사를 세워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로 바둑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사이버오로는 타이젬 바둑, 한큐 바둑과 더불어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바둑 게임입니다.

오로는 까마귀와 백로를 의미하며 이는 까만 돌과 하얀 돌의 싸움인 바둑을 뜻하는 별명입니다. 사이버오로는 2000년 중반부터 월간랭킹전이나 ORO WRC 등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사이버오로에서 대회명을 쓰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실명을 밝히지는 않지만 대부분 중국이나 한국의 프로 선수들이 수상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버오로의 10초 바둑은 역사가 오래된 편입니다. 초창기부터 고수들이 많았고 10초 바둑은 초 읽기 시간이 10초라서 빠른 바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바둑 게임 사이트에서는 고수들이 20초 바둑을 주로 두고 있지만 사이버 오로에서는 10초 바둑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사이버오로 다운로드

사이버오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 설치를 해야합니다. 설치 파일은 사이버오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버오로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사이버오로 - 바둑플랫폼 cyberoro.com

 

www.cyberoro.com

 

사이버오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홈페이지 화면이 보입니다. 여러 이벤트도 개최하고 있으며 생중계로 프로 선수들의 게임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설치를 위해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사이버오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를 모두 차미녀 OroBaduk_20240111A.exe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월 11일에 패치가 된 버전으로 보입니다.

해당 파일은 66.6메가바이트이며 게임의 권장 사양은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컴퓨터나 노트북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했으면 그 다음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오로 설치하기

사이버오로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ORO바둑 대국 프로그램 설치 파일이 실행됩니다.

 

그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설치가 시작됩니다. 오로바둑 설치를 위해 다음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할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다음 폴더에 오로바둑을 설치합니다. 별도로 설치해야 할 폴더가 있는 게 아니라면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은 프로그램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존 폴더인 Accessibility를 지정하여 다음을 누릅니다. 별도로 설정해야 하는 게 없습니다.

프로그램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는 1~2분 이내에 모두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오로바둑 아이콘과 오로홈페이지 아이콘이 생깁니다. 바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오로바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오로바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게임이 실행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바로 게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이버오로 어플

최근에 사이버오로에서는 스마트폰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오로바둑이라고 플레이스토어에 검색하거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컴퓨터에서 이용하던 사이버오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하면 게임을 바로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 기사들의 게임도 관전할 수 있으며 국내 기보나 해외 기보, 아마추어 기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