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토지대장 무료열람

이번에 알아볼 토지대장 무료열람에 대한 내용입니다. 

 

토지대장은 부동산 거래시 부동산 등기부등본 및 토지이용계호기서, 지적도, 건축물 대장과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은 글 하단 추천글에서 무료열람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토지대장토지대장부동산 종합증명서

토지대장 무료열람 민원24

토지대장은 기존에 민원24에서 무료열람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민원24대신 정부24라는 이름으로 다시 탈바꿈했습니다.

 

무료열람을 위해서는 정부24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구글이나 검색창에 토지대장 무료열람을 검색하시면 정부24 토지대장 열람 사이트로 바로 접속이 됩니다.

정부24자주찾는서비스토지대장 열람신청

토지 임야대장 신청하기

아니면 정부24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토지임야 대장이 있습니다.

 

토지 임야 대장을 클릭하여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토지대장을 열람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토지임야대장 열람 신청을 보면 신청 방법으로는 인터넷, 방문 팩스, 우편, 민원우편, 모바일, 전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열람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열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이외에 우편이나 방문하여 직접 출력하여 열람하려면 수수료가 필요하며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토지대장 무료열람을 위해 아래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가 있는데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기 때문에 회원이나 비회원 모두 동일합니다.

 

회원 신청하기를 눌러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신 다음 토지임야대장 열람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려는 분들은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적어 비회원으로도 무료 열람이 가능합니다.

 

토지대장 열람토지대장 신청토지대장

토지임야대장 열람신청 화면에서 토지대장인지 임야대장인지 선택합니다.

 

열람할 대상 토지 소재지를 검색하여 어느 곳인지 특정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주소를 모르는 경우에는 네이버지도나 구글지도를 활용하셔서 정확한 주소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연혁인쇄 유무선택, 폐쇄대장 구분선택, 특정소유자 유무 구분, 공시지가 기준년도, 소유자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유무도 함께 선택합니다.

 

모든 선택지를 선택하셨다면 신청하기를 눌러 토지대장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열람할 경우에는 무료로 열람이 가능하며 프린트가 있는 분들은 바로 프린트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토지대장에서 알면 좋은 고유번호, 토지소재, 지번, 축척은 토지에 부여하는 일련번호를 의미합니다.

 

지목은 토지 현황을 구분하여 등록됩니다. 토지등급은 세금 등급을 매기기 위해 기록됩니다. 

 

토지 개별 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와 상속세, 종합토지세, 취득세, 등록세 등 국세 지방세를 산정하기 위해 기초 자료로 산정됩니다. 

 

추천글

2021년 재산세 납부 기준일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금리비교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