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 조회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주식 시장이 크게 활황세를 띄기 시작하면서 주식 시장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코로나 이후보다 크게는 2~3배 오른 유망 종목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주식 시장이 크게 오르면서 주식 시장에 새로 진입한 분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아마 주식을 하시면서 어떤 종목이 오르는지 내리는지 흐름을 파악하기에 좋은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를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 조회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 조회

오늘 주식시황

오늘 주식시황을 보려고 한다면 다음 금융 홈페이지가 제격입니다.

 

다음 금융 홈페이지에서는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를 조회하기에 앞서 다음 금융 홈페이지를 조금 소개해볼까 합니다.

 

다음 금융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먼저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에 대한 실시간 시세가 나옵니다.

 

2019년 9월 10일 기준으로 코스피와 코스닥은 장초에 하락했다가 이후에는 점차 회복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 업종 상위는 섬유의복이고 코스닥 업종 상위는 일반전기전자입니다.

 

이렇게 업종 상위 종목들을 살펴보면 어떤 종목 혹은 어떤 업종이 현재 좋은 흐름을 가지고 있는지 조회가 됩니다.

 

이렇게 주식을 하면서 어느 업종이 현재 오르고 있는 추세이고 어느 업종이 내리는 추세인지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업종마다 싸이클이 있어 반도체의 경우에도 오를 때가 있고 삼성전자나 하이닉스도 슈퍼싸이클이 돌아오고 있다는 말도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주식 시장에는 흐름이 있어 주식 시황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 조회

이렇게 업종별로 오르고 내리는 추세를 확인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다음금융 홈페이지 우측에 보면 전 종목 시세보기 탭이 있습니다.

 

전 종목 시세보기를 클릭하면 코스피 전종목 시세가 나오고 이 화면이 바로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으로 나뉘어있으며,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처음 나오는 업종이 바로 건설업과 금융업, 기계업입니다.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 건설업이 가장 처음 나오는데 업종명순으로 정렬되어 업종별로 추이를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건설업과 금융업 이외에도 서비스업 비금속광물업 등 다양한 업종에 포함된 주식 개별종목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주식 시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기전자, 운수업종, 철강금속, 화학업 등 다양한 업종의 주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이외에도 우측에 있는 코스닥을 클릭해보면 코스닥 업종별로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주식시세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를 확인해봤다면 다음은 다음 금융 하단에 있는 마켓트랜드에 대한 소개입니다.

 

마켓트랜드에는 현재 실시간으로 상승률 상위 종목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9월 10일 기준으로 상승률 상위로 마감한 종목들은 일성건설 코오롱, ls네트웍스, 삼성공조입니다.

 

코스닥에서 상승률 상위를 기록한 종목은 맥스로텐, 아모센스, 동양이엔피, 윌링스, 덕신하우징입니다.

 

이렇게 상승률 상위 종목들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외국인 순매수 종목, 기관 순매수 종목도 바로 업데이트됩니다.

 

외국인 순매수종목은 삼성전자, 기아, 포스코, sk케미칼 등이 있으며, 네패스아크, 카카오게임즈, 피엔티, 에이치엘비가 있습니다.

 

기관 순매수종목은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현대모비스, 이엔드디, 젬백스, 엘앤에프가 있습니다.

 

이런 인기있는 종목들은 다음에서 검색해보면 이유가 대부분 뉴스로 나옵니다.

 

어떤 이유로 해당 종목이 크게 올랐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검색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종목별오늘 주식시세표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천글

유망주식 종목 추천

장외주식거래 사이트

실시간 주식 전종목 시세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