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당근마켓 거래방법 판매방법

당근마켓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놀면뭐하니에서도 당근마켓을 주제로 나왔었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판매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당근마켓은 중고거래 어플리케이션으로 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 플랫폼으로는 중고나라가 있었지만 당근마켓의 성장세가 무서울 정도입니다.

 

월이용자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당근마켓의 이용자수는 가파르게 상승중입니다. 당근마켓의 거래방법과 판매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판매방법

당근마켓을 이용하려는 분들이라면 모두 좋은 중고 물품이 있는지 찾아보려는 분들일텐데요. 당근마켓은 직거래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기 위험성이 낮습니다.

 

또한 당근마켓은 남녀노소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집에 필요없는 물건들을 저렴하게 내놓는 분들도 많습니다. 실제로 가전제품은 저렴하게 거래하기도 합니다.

 

당근마켓

당근마켓에서 자전거를 구매하는 분들도 많은데 자전거도 거래가 많은 품목 중 하나입니다. 냉장고나 세탁기 등 가전제품을 거래하는 분들이 많아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저렴하게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중고나라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중고나라는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네이버 카페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입자수가 많아 네이버 카페는 한 기업에 큰 금액으로 인수되기도 했습니다. 중고거래 플랫폼을 유효하게 본 기업에서 인수하여 3백억원에 달하는 금액으로 인수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중고나라는 이용자수는 많지만 대부분 택배거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 위험성이 높습니다. 그에 반해 당근마켓은 내 주위에 있는 사람과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물건만 조회가 되고 다른 동네에 있는 물건을 조회하더라도 동네 인증이 안되면 채팅하기가 안됩니다.

 

따라서 다른 동네로 직접 가서 gps로 동네 인증을 하거나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과 판매방법을 알아보기 이전에 특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처음 당근마켓을 이용하려는 분들이라면 먼저 당근마켓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당근마켓을 검색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나면 내 동네 설정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은 회원 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핸드폰 번호별로 가능하여 인증문자 받기를 눌러 핸드폰 인증을 합니다.

 

당근마켓 앱 설치당근마켓 내 동네 설정당근마켓 회원가입

 

동네 설정을 할 때는 핸드폰에 있는 gps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내 위치를 인증하여 내 동네 설정이 됩니다. 내 동네 이외에 1개 동네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증할 때 나타나는 핸드폰 번호는 당근마켓에서 인증의 용도로만 사용되고 추후에 핸드폰 번호를 사용할 일이 있다거나 노출될 일이 없습니다.

 

핸드폰 인증까지 마치면 동네 이웃이 판매방법을 참고하여 올린 글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을 찾았다면 클릭하여 아래에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물품당근마켓 채팅하기당근마켓 거래방법

 

상대방과 채팅하여 거래 시간과 날짜 및 물건 상태에 대해 문의하고 협의하여 적절한 시간에 보면 됩니다. 대부분 직거래로 이루어지고 택배거래는 지양하는게 낫습니다.

 

당근마켓에는 특이한 제도가 있는데 매너 온도라는 시스템입니다. 거래하고 난 상대에 대한 매너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온도가 높을수록 상대방이 좋게 평가한 것이고 낮을수록 좋지 않게 평가한 것입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봤다면 다음은 당근마켓 판매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판매방법

당근마켓에서 구매를 해봤다면 다음은 집에 있는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판매할 물건이 있다면 물건 사진을 찍고 상세 정보를 입력하여 상대방이 사고싶게 해야합니다.

 

먼저 당근마켓을 켜서 우측 하단에 있는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 쓰기를 할 수 있어요.

 

당근마켓 판매방법당근마켓 글쓰기

 

여기에서 사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판매하려는 물건의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직접 판매하려는 물건의 사진을 찍어서 올립니다.

 

사진을 모두 올리면 다음은 상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판매하려는 물건의 브랜드나 물품명을 제목으로 올리고 다음은 상세정보에 물건의 상태나 구입 시기, 특징을 적습니다.

 

아무래도 직거래를 하기 때문에 하자가 있다면 미리 적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나서 물건을 확인해보고 하자가 있다면 서로 난감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상세정보까지 입력했다면 글을 올려 내가 올린 판매글을 확인합니다. 이렇게 판매글을 올리고 기다리면 마음에 드는 상대방이 채팅을 걸어옵니다.

 

채팅을 걸어 당근마켓 거래방법과 동일하게 날짜와 시간을 잡아 거래하시면 됩니다. 만약 당근마켓 판매방법을 따라 글을 올렸는데도 구매하려는 사람이 없다면 가격을 내려보거나 글 올리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당근마켓은 시간이 지나면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노출하기 위해 글 올리기를 해야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야만 글 올리기를 할 수 있으니 글 올리기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당근마켓 물건 올리는 방법

요즘 중고나라보다 인기있는 중고거래 플랫폼은 당근마켓입니다. 기존에 중고거래는 택배거래로 인해 많은 불안감이 있었지만 당근마켓은 내 주위 이웃과 거래하여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

yesguru.tistory.com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

이번에는 당근마켓 타지역 구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당근마켓의 성장속도가 무서운 수준입니다. 남녀노소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집에 필요없는 물건을 팔고 필요한 물건

yesguru.tistory.com

 


loading